명지국제신도시 업무시설 및 문의사항 > 정책제안/민원접수

본문 바로가기
자유한국당 부산북구강서구을 국회의원 김도읍
로그인 회원가입
홈으로 사이트맵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소통공감
정책제안ㆍ민원접수
공지사항
뉴스레터
뉴스레터신청하기
의정보고서
사진 찾아가세요
지역사업현황
정책제안ㆍ민원접수
소통공감_서브비주얼_04
 
Home > 소통공감 > 정책제안ㆍ민원접수
 
정책제안ㆍ민원접수
 
깨끗한 게시판 운영을 위해 게시판 목적에 맞지 않는 비방, 욕설, 광고성 게시글은 사전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명지국제신도시 업무시설 및 문의사항
글쓴이 : 명국주민 작성일 : 2018.06.08 09:14:41 조회 : 231

안녕하세요 의원님 선거철 많이 바쁘시죠?

다름이 아니옵고 밑에 글에 명지 업무시설 글이 비밀글이라 제가 너무너무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1. 명지국제신도시 업무용지가 작년 에이치랜드에서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뉴스 이후 아무런 소식이 없네요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사실 업무시설 용지 개발은 명지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진행상황 및 앞으로 어떻게 되는지 명쾌히 답변 요청 드립니다.

2. 하단 녹산선은 예비타당성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건가요? 이번년이 끝나면 예비타당성조사가 끝나는 건가요??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예비타당성 조사결과 발표가 따로 있는건가요?? 언제쯤 예비타당성 조사가 끝나는건가요? 궁금합니다.

3. 명지국제신도시에 대형병원은 의원님의 예전 답변을 보았습니다만 그럼 2차병원급이라도 명지오션시티에 부민병원 부지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개인사업자 부지라 강요는 못하지만 명지오션시티개발이 지금 10년이 넘은 상태인데 10년동안 부지개발없이 지가상승만이 있었음에도 부산시에서 개발의향 또는 계획을 부추겨야 되지않나요? 

아파트 분양으로 명지주민들은 점점 늘어만 납니다만 특히 어린이들이 더욱 많습니다만 응급체계를 갖춘 병원하나는 있어야되지 않습니까? 명지주민으로서 조금 답답해서 여쭈어 봅니다.

    

댓글목록

김도읍님의 댓글

김도읍 작성일

명국주민님, 안녕하십니까.
국제신도시 개발에 대해 얼마나 관심과 기대가 크시겠습니까.

우선 명지지구 업무시설용지와 관련해서는
에이치랜드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어 현재 실시협약 준비 중에 있습니다.
사업규모가 크다 보니 협약체결을 위한 조건 등이 여타사업에 비해 복잡해 협의가
길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단~녹산선은 지난 5월말에 예비타당성조사 연구진 구성을 완료해
올 연말 결과발표를 목표로 현재 진행 중입니다.
예타결과가 나오면 주민들께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션시티 종합병원 부지 관련해서는 선생님의 말씀에 전적으로 공감하고 있습니다.
부민명원은 2005년에 73억6천만원에 3천5백여평의 병원부지를 매입하였는데,
올해 5월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206억7천만원으로 지가가 3배 가량 올랐습니다.

민간병원이 영리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으나,
이런 식으로 병원을 바로 설립하지도 않으면서 저가에 땅을 구매해놓고 지역민들의 건강을 볼모로 두는 부민병원의 행태는 의료기관으로서 기본적인 자질이 없는 처사라고 보입니다.

이에 도시개발을 할 때 병원 등 공익적 목적인 강한 시설 부지의 경우 구매 후 일정 기간 내에 시설을 마련하지 않을 경우 이행강제금 부과 등 페널티 또는 통제권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이와 별도로 현재 국제신도시 내에 외국인영리병원 부지가 있는데, 국내병원도 투자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을 정비해 종합병원 유치에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지역발전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션맨님의 댓글

오션맨 작성일

의원님,
1. 부민병원; 이행강제금, 통제권 등 제도권 마련되면 금액 공개해서 지역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계획 중이신거 맞죠? 또한 부민병원 원하지 않습니다. 실력있고 친절한 병원이 들어오도록 사전 점검했으면 합니다.
2. 외국인 병원; 외국인 병원 유치하면 의사소통 문제생기니 동아대병원이나 삼성병원이 들어왔으면 좋겠습니다. 꼭 유치했으면 합니다.

이전글 명지오션 어린이 물놀이 놀이터는 없나요?
다음글 신호부영 임대료 인상률 인하 배경 및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글쓰기
맨위로 이동하기

사이트맵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민국국회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북구 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 북구강서구을 김도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