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뉴스] 원전 수출 '시큰둥'…신고리 원전 5·6호기 운명은? (2017.10.13)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자유한국당 부산북구강서구을 국회의원 김도읍
로그인 회원가입
홈으로 사이트맵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활동소식
보도자료
언론보도
포토갤러리
동영상
입법활동
상임위원회/국정감사
지역사업현황
정책제안ㆍ민원접수
국회의원 김도읍 활동소식_서브비주얼_02
 
Home > 활동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MBC뉴스] 원전 수출 '시큰둥'…신고리 원전 5·6호기 운명은? (2017.10.13)
글쓴이 : 김도읍 작성일 : 2017.10.23 20:24:00 조회 : 456

◀ 앵커 ▶

우리 원전의 유럽 진출 길이 활짝 열렸고 정부도 수출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며칠 전에 전해드렸는데요.

정작 원전 세일즈를 위한 각종 세계무대에서 정부가 수출 노력을 사실상 포기한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류병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최근 한국산 원자력발전소가 유럽의 원전기술 인증을 획득하자 정부는 원전수출 지원 의지를 밝혔습니다.

[백운규/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지난 10일)]
"원전 수출을 적극 지원하는 것은 정부의 당연한 책무라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내일부터 열리는 세계원전사업자협회 총회에 주무장관인 산자부 장관이 전례가 없다는 이유로 참석하지 않기로 해 논란이 됐습니다.

[김도읍/자유한국당 의원]
"대대적인 국제행사에 소관기관인 한수원이 주관을 하면서 상급부처 장관에게 초청창 보내지 않았다는 것은 극히 이례적이고,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기 때문에…."

원전 수출 판로를 확보할 기회에 소극적으로 대처한다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 SNS공유하기
  • 공유하기 - 페이스북
  • 공유하기- 트위터
  •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이전글 [중기이코노미] “(미국은) 한미FTA 폐기 가능성 충분히 있다” (2017.10.13)
다음글 [뉴스토마토] (2017 국감)여야, 산업부 국감서 한·미 FTA 놓고 공방 (2017.10.13)
목록
맨위로 이동하기

사이트맵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한민국국회 자유한국당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북구 부산광역시 강서구
부산 북구강서구을 김도읍